(주)라이프사이언스

장바구니0

화장품학의 이해

전자책은 Streaming 방식으로 판매됩니다. PDF다운은 저작권법상(불법) 안됩니다.
E-book(전자책) 서비스를 무통장 입금을 통하여 이용하시는 경우 공휴일 및 연휴에 주문하신 경우에 한하여 결제진행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0% SALE 상품이미지 최대 사이즈

  • 상품이미지 1
일반도서 구매 전자책 구매
상품 정보 표
365일 - 22,950원
1일 - 22,950원
소비자 가격 27,000
판매가격 27,000
저자명 양재찬
출판사 라이프사이언스
출판년도 2019.09.01
페이지 336
ISBN 9788961543101

선택한 상품

  • 상품수량
    27,000원

총 합계금액 27,000

전자책은 Streaming 방식으로 판매됩니다. PDF다운은 저작권법상(불법) 안됩니다.

저희 홈페이지에서 제공해드리는 전자책 서비스는 스트리밍(Non-DRM)방식이므로 결제가 완료되면 따로 다운로드를 받지 않아도 바로 열람이 가능합니다.
그에따라 결제완료 후 단순변심에 의한 교환 및 환불이 불가능한 점 안내드립니다.


화장품의 특성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교재로 화장품 및 미용분야 전공자와 산업현장에서 활동하는 사람들이 한 번은 읽어야 할 교재~!!
이 책은 화장품의 다양한 특성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항목을 체계적으로 구성하고 이에 대한 현장활용 경험을 가미하여 구체적으로 서술함으로써 이론지식을 알기 쉽도록 설명하였다. 따라서 화장품이나 미용을 전공하는 학생뿐만 아니라 산업현장에서 연구 및 생산에 활동하는 실무자와 화장품에 특별한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화장품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활용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제1장 서론 3

1.1 화장품 개요 4

1.2 화장품 정의 6

1.3 화장품 분류 8

1.4 화장품과 피부 미용 9

1.5 화장품 품질 14

1.6 화장품 연구와 개발 기술 17



제2장 피부과학 21

2.1 피부의 구조 22

2.2 피부의 생리 기능 28

2.3 피부와 색 31

2.4 피부와 노화 34

2.5 피부와 영양 38

2.6 피부 유형 43



제3장 화장품 성분 47

3.1 수성 성분 49

3.2 유성 성분 50

3.3 계면활성제 59

3.4 고분자 61

3.5 분말 및 색재 63

3.6 향료 67

3.7 보존제 및 기타 성분 69



제4장 화장품 제조 이론 75

4.1 콜로이드와 계면 76

4.2 계면활성제 80

4.3 가용화 85

4.4 유화 87

4.5 분산 91

4.6 화장품의 양산 95


제5장 화장품 품질 97

5.1 화장품 안전성 98

5.2 화장품 안정성 105

5.3 화장품 유효성 108

5.4 화장품 사용성 115

5.5 화장품 방부 116



제6장 기초 화장품 121

6.1 피부 세정용 화장품 123

6.2 화장수 126

6.3 유액 129

6.4 크림 132

6.5 에센스 134

6.6 팩 및 마스크 136



제7장 색조 화장품 141

7.1 색채 이론 143

7.2 색조 화장품의 종류 및 기능 147

7.3 색조 화장품의 구성 원료 149

7.4 베이스 메이크업 151

7.5 포인트 메이크업 159


제8장 기능성 화장품 171

8.1 기능성 화장품 개발 173

8.2 미백 화장품 174

8.3 주름 개선 화장품 178

8.4 자외선 차단 화장품 181

8.5 여드름성 피부 완화 화장품 187

8.6 아토피성 건조 완화 화장품 190


제9장 모발 화장품 195

9.1 모발 개요 196

9.2 모발의 구조와 생리 197

9.3 모발 화장품 203



제10장 남성 및 방향 화장품 219

10.1 남성용 화장품 220

10.2 방향 화장품 222

10.3 바디 화장품 233

10.4 유아용 화장품 235



제11장 아로마테라피 239

11.1 아로마테라피란? 240

11.2 아로마테라피의 활용 방법 252



제12장 피부 미용 및 메이크업 257

12.1 피부 미용 258

12.2 메이크업 266



제13장 화장품 규정 275

13.1 화장품법 276

13.2 우수 화장품 제조 및 품질 관리 기준 282

13.3 화장품과 제조물 책임법 291



제14장 화장품 제조 실습 295


14.1 기초 화장품 297

14.2 색조 화장품 310


참고문헌 317

용어풀이 318

찾아보기 325

고객상품평 0개가 있습니다.

상품을 구매하신 회원님께서는 상품평을 작성해주세요. 상품평 작성하기

등록 된 상품평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상품문의 1개가 있습니다.

상품과 관련된 문의를 남겨주시면 답변을 드립니다. 상품 문의하기

Q 견본요청잠김 글
답변완료
bas****
2024-03-03

전자책은 주문취소(환불)가 어렵습니다.

주문창에 보시면 pdf 다운 안된다는 내용과 공지사항에 전자책은 환불이 안된다는 내용 공지되어있습니다.

-아래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있는 내용-


제목

복제가 가능한 재화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환불 불가 안내2022-01-19 15:23:08

작성자

shangrila0416

조회

27,105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청약철회등)
① 통신판매업자와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소비자는 다음 각 호의 기간(거래당사자가 다음 각 호의 기간보다 긴 기간으로 약정한 경우에는 그 기간을 말한다) 이내에 해당 계약에 관한 청약철회등을 할 수 있다.
1. 제13조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부터 7일. 다만, 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등을 공급받거나 재화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부터 7일
2. 제13조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지 아니한 경우, 통신판매업자의 주소 등이 적혀 있지 아니한 서면을 받은 경우 또는 통신판매업자의 주소 변경 등의 사유로 제1호의 기간에 청약철회등을 할 수 없는 경우에는 통신판매업자의 주소를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7일
② 소비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통신판매업자의 의사에 반하여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등을 할 수 없다. 다만, 통신판매업자가 제6항에 따른 조치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제2호부터 제4호까지의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도 청약철회등을 할 수 있다.
1. 소비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재화등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한다.
2. 소비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재화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경우
③ 소비자는 제1항 및 제2항에도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ㆍ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그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등을 할 수 있다.
④ 제1항 또는 제3항에 따른 청약철회등을 서면으로 하는 경우에는 그 의사표시가 적힌 서면을 발송한 날에 그 효력이 발생한다.
⑤ 제1항부터 제3항까지의 규정을 적용할 때 재화등의 훼손에 대하여 소비자의 책임이 있는지 여부,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이 체결된 사실 및 그 시기, 재화등의 공급사실 및 그 시기 등에 관하여 다툼이 있는 경우에는 통신판매업자가 이를 증명하여야 한다.
⑥ 통신판매업자는 제2항제2호부터 제4호까지의 규정에 따라 청약철회등이 불가능한 재화등의 경우에는 그 사실을 재화등의 포장이나 그 밖에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확하게 적거나 시험 사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방법으로 청약철회등의 권리 행사가 방해받지 아니하도록 조치하여야 한다.
[전문개정 2012.2.17]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